​20201토요법회가 봉행 되었답니다~~

 

 

<   원장스님의 법문 중에서 ...   >

 

나무 삿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라

나무 삿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라

나무 삿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라

 

"  약왕에게 말하노라.

내가 설한 경전중에  이것저것 제쳐놓고  『법화경』 이 제일이다.  "

 

마하반야바라밀. ()()()

 

 

삿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라묘법연화경(妙法蓮華經)이라는 소리고 삿다르마 묘법(妙法)이고 뿐다리까 연꽃(蓮華)이고 수뜨라()이라는 소리에요.

나무 삿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라 이것만 해도 모든 업장이 소멸되고 모든 소원이 성취된다. 한마디로 이소리입니다.

 

여러분들 불교가 수행의 종교다 이런소리 많이하죠? (네~) 근데 대승불교에 오면 이 말이 바뀝니다. 대승불교에 오면 불교는 수행의 종교가 아니에요. 무슨 종교에요?

깨달음의 종교입니다. 지금부터 수행해가지고 언제 깨닿겠어요. 그거는 어불성설이에요. 특히 여러분같은 재가자들이 집안 일 살펴야지 남편 애들 간수해야지 돈벌어야지 이러면서 틈틈이 조금씩 수행해가지고 자력으로 깨달음을 얻는 다는 건 불가능해요.

 

그럼 뭐냐? 석가모니부처님이 이 세상에 와 깨달았을 때 이 세상이 다 깨달았어요. 그걸 바로 자타일시성불도(自他一時成佛道)라고 그러는 거에요. 나와 남이 한시간에 불도를 이루어지이다. 석가모니부처님도 과거생에 그 서원을 세웠어요. 그래서 부처님이 성불할 때 이 세상이 다 성불했습니다. 성불은 끝났어요. 여러분들 성불하려고 노력할 필요 없어요? 그거는 허황된 짓입니다. 그럼 뭐만하면 되요? 행불(行佛)만 하면 되는 거에요. 하하하~

 

대승불교는 차원이 바뀌는 거에요. 수행을 통해서 얻는 깨달음은 진정한 깨달음이 아니다. 왜? 그것은 인과를 초월한 거에요? 못 초월한 거에요? (못 초월한 거에요~) 그게 인과법(因果法)이에요. 수행이라는 인()을 통해서 깨달음이라는 과()를 얻는 다는 것은 바로 인과법(因果法)입니다. 성불(成佛) 해탈(解脫)은 인과를 초월한 거에요.

웃을 일이 생겨서 웃는 것은 인과법대로 사는 거에요. 웃을 일이 안 생겼는데도 웃는 것은 인과를 초월하는 거에요. 간단히 말하면 그거에요.

 

깨달음이 먼저 수행이 나중. 부처님께서 이미 깨달음의 길을 보여 줬어요. 부처님이 오시기 전에는 불가능했어요. 부처님이 와서 먼저 깨달음을 얻고 우리에게 깨달음의 길을 보여 주셨기 때문에 우리는 쉽게 깨달을 수 있는 거에요. 우리도 부처님같이 라는 노래가 있긴 있는데 우리도 부처님같이 난행고행을 하자는 것이 아니고 부처님같이 깨달음을 공유하자. 이소리에요.


 

대승불교에 오면 믿음이 강조되는 거에요. 그럼 뭘 깨친거냐?

 

따라 해 볼까요~~

 

몸과 마음은  아바타 !  

 

관찰자가  진짜나 !

 

 진짜나는  즐거워 !  

 

 진짜나는  행복해 !  

 

크고 밝고 충만해 !


이걸 깨친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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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명심보살님께서 5품 품계증 받고 계시답니다~~ 축하드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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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트랑연수에서 감로행보살님께서 7품을 획득하셔 품계증 받고 계시답니다~~

    츄카~~ 츄카~~ 드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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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빵빠라~ 방~ 드디여, 행불품계 이구지 품계자가 나왔답니다~~

    법운행보살님께서 이구지에 오르셨네요~~ 츄카~~ 츄카~~ 드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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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요법회에는 구생경기도 끝나고 「 법화경 8대 비유 」 법문을 하신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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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 해 볼까요~~

 

나는 본래   크고~  밝고~  충만하다~ !

나는 지금   크고~  밝고~  충만하다~ !

나는 항상   크고~  밝고~  충만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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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인연공덕으로 ...

토요법회에 동참하신 행불행자님들과 가족분들께서

어려움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행복하여지이다~~ ()()()

 

 

행불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