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입춘기도 봉행 하였답니다~~

입춘기도 끝나고 BBS불교방송 [ 월호스님의 행불아카데미 ] 특강이 있었답니다~~

 

 

<   원장스님의 특강 - 「 행불 5대송 」 강의 중에서 ...   >

 

 

요새같이 이렇게 재난이 많고 세계적으로 감염 바이러스 이런게 많을 때는 관세음보살구생경 하면 모든 재난에서 벗어 난다. 이렇게 되어 있죠? (네~)

 

재난을 없애는 것을 삼재(三災)풀이라고 그러죠? 이 세상에 수많은 재난이 있지만 크게 나누면 세가지로 세자지 재난을 삼재라고 그러는 거예요. 석 삼(三)자 재난 재()자에요. 세자지 재난이 뭐냐? 첫째가 뭐에요? 수재(水災) 물에 의한 재난 두번째가 화재(火災) 불에 의한 재난 셋째가 풍재(風災) 바람에 의한 재난 요새 기침하고 옮기는 게 풍재에 속한다 볼 수 있는 거예요. 이 세가지를 합쳐서 삼재(三災)라고 해요.

 

우리가 입춘날 보면 삼재풀이를 하죠? 삼재풀이 한다고 부적도 주고 이러는데 정말 삼재풀이는 부적으로 되는 게 아니고 오늘 강의를 잘 들으면, 삼재풀이는 바로 이런 것이다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 가면서 나는 물론이고 인류가 공통적으로 격는 재난이 바로 삼재(三災)에요. 삼재에서 벗어 나기를 소망하는 거죠.

 

재난에서 벗어나려면 재난의 원인을 알아야죠? 이게 도대체 어디서 오느냐? 병에서 치유가 되려면 병의 원인을 알아야 되는 거예요. 수재(水災)의 원인은 탐욕입니다. 화재(火災)의 원인은 성냄 풍재(風災)의 원인은 어리석음 인간이 가지고 있는 지나친 욕심 탐욕으로 인해서 수재가 생기는 거예요. 지나친 욕심으로 하니까 지구 온난화현상이 벌어지고 그래가지고 빙하가 녹고 물이 불어나고 쓰레기섬이 생기고 이런게 다 수재의 원인이 되는 거예요. 또 화를 잘 내니까 화는 불에 비유가 되죠? 여기저기에서 불이 타는 거예요. 인류가 탐욕심이 없어지고 성내지않고 어리석음이 없어지면 이 우주에 지구에 수재(水災)화재(火災)풍재(風災)가 없어져요. 이게 근본원인이에요.

왜? 인류의 마음들이 공업(共業) 공통 된 이게 한 두 사람만 그런게 아니라 대부분이 다 그러죠? 대부분이 탐욕 성냄 어리석음을 가지고 있어요. 좀 덜하냐 더 하냐의 차이죠. 공업으로 인해서 공통된 재앙을 받는 겁니다.


요새 유행하는 코로나바이러스 왕관처럼생겨서 이름이 코로나바이러스인 거예요. 바이러스라는 것은 자기 스스로 자생력이 없어요. 다른 동물이나 식물의 세포에 기생해서 살아 갈 수가 있어요. 말하자면 세포의 기생충이에요. 또 변이를 잘하기 때문에 고정된 실체가 없기 때문에 변이를 잘해요. 그래서 치유약이 잘 없는 거예요. 치사율은 높지 않지만 호흡기로 감염이 되니까 감염 속도가 빨라서 위험한거지 치사율은 그렇게 높지 않아요. 치사율100%인 바이러스가 있다고 그랬죠? (네~) 치사율100%인 이거는 무서워 할 줄 모르고 코로나바이러스에 세계가 시끄럽잖아요. 사실 그건 아무것도 아니에요. 치사율100%의 바이러스 이에 무슨 바이러스에요? 탐.진.치(貪嗔痴)바이러스입니다. 이거에 걸리면 100이면 100명 다 죽어요. 이게 제일 큰 문제가 뭐냐면 자기가 걸린 줄 몰라요. 탐진치바이러스에 감염된 줄 모른다는 거예요. 자각증상이 별로 없어요. 스스로는 잘 몰라 깨우쳐 줘야 알아요. 부처님이나 위대한 성인들이 지나친욕심 분노 어리석음 이거야 말로 ()중의 ()이다. 이것을 삼독(三毒)이라고 그래요. 문제가 뭐냐면 몸에만 기생하는 게 아니라 마음에도 기생을 해요. 인간의 몸과 마음을 숙주로 해요. 몸에만 기생하면 이 생에서 끝나는데 마음에도 기생하기 때문에 세세생생 가지고 갑니다. 그게 큰 문제인거에요. 그래서 금생에 해탈하지 못 하면 어느 생에 벗어 날지 몰라요. 금생에 기회 만났을 때 강력한 백신으로 월호스님이 제공해 줄 때 이 백신을 가지고 이 걸 치료해야 되요? (짝짝짝짝~~)

 

부처님께서 처방을 했습니다. 몸과 마음에 기생하는 탐.진.치(貪嗔痴)바이러스 이게 얼마나 강력한지 몸과 마음에서 안 떨어 지려고 해요. 그래서 이거에서 벗어 나려면 격리하고 치유를 해야 되는데 처방은 이거 밖에 없어요? 대면관찰 몸과 마음을 아바타로 관찰하는 거 이게 격리시키는 거예요. 이 몸이 나다 이 마음이 나다하면 절대 분리 안됩니다. 이 놈은 한 번 붙으면 안 떨어져요. 그래서 이 몸은 내가 아니다. 나의 아바타다. 이 마음도 나의 마음이 아니다. 나의 아바타다. 이렇게 해야 분리가 되고 근원처방입니다.

 

그 다음에 병은 나았지만 하도 병이 오래 걸려 있어 가지고 수십생을 그러고 살고 있거든요 금생에 걸린게 아닙니다. 탐진치바이러스에 감염된지 오래됐습니다. 병은 일시적으로 떨어졌지만 회복이 안되, 본래 본마음참나로 회복하려면 이걸 해야 되요? 회복하는 진언 뭐에요? 마하반야바라밀이에요. 대면관찰은 병에서 분리해서 벗어나는 것이고  마하반야바라밀은 본마음 참나를 회복시켜 주는 거 다시금 건강하게 본래의 나로 법신자리고 리셋 시켜 주는 겁니다. 마하반야바라밀을 염하는 그 순간 뭐가 되요? 나는 지금 크다. 밝다. 충만하다. 이걸 바로 초발심시변정각(初發心時便正覺) 화엄경의 사상이 처음 발심했을 때 문득 정각을 이룬다. 초발심시변성정각(初發心時便成正覺) 이게 화엄사상이에요. 처음에 발심했는데 어떻게 정각을 이루워? 어떻게 깨달아? 수행해서 얻어 지는 게 아니에요. 수행은 깨닿고자 하는 게 아니라 이미 깨달아 있음을 확인하려고 하는 거예요. 달은 항상 보름달인 거예요. 여러분들이 탐진치바이러스에 걸려서 스스로를 중생이라고 생각하고 이 몸과 마음을 나라고 생각 했을 뿐이지 우리 본마음 참나에서는 한 번도 벗어난 적이 없는 거예요. 그래서 초발심시변정각(初發心時便正覺)이 가능한 겁니다. 성불하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다는 거예요. 성불은 본래 이루어져 있는 거예요. 그런데 잊어 버렸어 그걸 다시 기억 나게 아, 내가 본래 부처고 지금도 부처고 앞으로도 부처구나~! 법신 나의 성품은 크고~ 밝고~ 충만하구나~! 이걸 기억나게 해주는 주문이 바로 마하반야바라밀 인 거예요.

 

바로 지금 이 자리에서 마하반야바라밀을 구념심행(口念心行)하는 순간 그대로 성불을 체험하는 거예요. 그게 행불(行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BBS불교방송 - 「월호스님의 행불아카데미」 방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0204_103737_HDR.jpg

 

20200204_103807.jpg

 

20200204_103848.jpg

 

20200204_104014.jpg

 

20200204_104516_HDR.jpg

 

20200204_125344.jpg

 

20200204_125408.jpg

 

20200204_125450.jpg

 

20200204_125502.jpg

 

20200204_125513.jpg

 

행불 행자의 서원 !!!

 

부처님 감사합니다 !

법륜을 굴리겠습니다 !

행불 하겠습니다 !

 

행불 하세요~~ ()()()

 

 

 

세째주 토요일은 서울도량에서 토요법회가 봉행 됩니다 .

오후 2관세음보살 구생경기도

행불행자님들의 많은 동참 발원 올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