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3일 행불선원 12주년 개원기념 법회 봉행하였답니다~~

10주년 기념 법회를 여법하게 한 지가 얼마 안 된 듯 한데요, 올 해로 벌써 열 두돌이 되었네요~~ 작년부터 중찰불사가 이루어져 지금의 행불선원 이천도량은 '스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환골탈태 되어, 너무나도 멋진 도량의 모습이 되어 가고 있답니다~~

중창불사가 여법하게 회향 되어, 앞으로 사부대중이 모두 어우러져 함께 수행하는 도량으로 무궁무진한 발전이 되기를 발원 올립니다~~ ()()()

 

행불선원 수장으로써 다함없는 가르침과 청정한 도량을 수호하여 주시고,

미혹한 저희들을 밝은 빛으로 안내해 주시고 계시는...

우리들의 영원한 스승님이신, 원장스님께...

뜨거운 감사함을 올리옵고, 기쁨 충만한 마음으로 감축 드립니다~~ ()()()

 

원장스님의 설법은...  항상, 지금,  최상의 법을 설하신다고 자부합니다~~

향상으로, 향상으로 향하시는 원장스님께 열열한 환호로 응원 드립니다~~ ()()() 

 

>>>  관음상 수각

 

>>> 삼보탑

 

 

>>>>> 원장스님의 법문(행불게송, 행불어록 10선) 중에서 ...

 

초기경전과 대승경전 모두 인과법(因果法)을 설했는데,

초기경전선인후과(先因後果) 콩 심은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 난다. 먼저 인()을 지어 놓고 과보(果報)를 받는다.  봄에 작물을 심어 놓으면 몇 달후에 열매를 맺죠. 이치를 쉽게 알수 있지만, 실천을 하기는 쉽지 않다.

 

대승경전과선인후(果先因後) 결과(結果)가 먼저고 원인(原因)이 나중이다.  이래서 대승경전이 뛰어 나다 하는 거에요. 봄꽃의 특징은 꽃이 먼저 잎이 나중, 아주 쉽게 대승경전의 이치를 얘기하자면, 웃자! 웃을 일이 생긴다! 이것이 대승이다.

 

웃을 일이 생겨서 웃는 것은 초기경전의 가르침이고, 웃을 일이 생기지도 않았는데 먼저 웃음으로써 웃을 일이 생기게 만드는 것 이것이 대승이다. 우리 몸과 마음은 아바타, 나도 아바타, 너도 아바타, 우주도 아바타, 우리가 지금 가상현실속에서 들어와 살고 있는 겁니다. 아바타인 줄 잊어 버리고 진짜인 줄 알고, 무명(無明)으로 인해서 본명(本明)을 잊어 버리고 살고 있기 때문에 아바타의  세계에서 벗어 나야 됩니다.

 

아바타임을 깨닫고 본래자리로 돌이켜 주는 주문이 " 마하반야바라밀 " 이다.  

마하반야바라밀이야말로 우리를 본명(本明)자리로 데려다 주는 주문이다.

 

>>> 잣나무 숲, 사라탑

 

" 행불 하세요~~ " 라는 인사법은 대승의 참뜻이다

 

이걸 따서 행불선원이라고 이름 지은 거예요. 

행불선원이란 이름만 봐도 벌써,  " 야~ 내공이 어머어머하구나~ !  " 하고, 딱!  알아차려야 된다. 행불선원은 우주에 하나밖에, 대한민국에 하나밖에 없습니다~ (짝짝짝~~)
" 행불하세요~ " 인사법도 행불선원 불자들이 아니면 모른다.

대한민국이 대승국가라고는 하는데, 대승불교 국가에 사는 소승불교도들이 너무 많다. 사고방식이 소승불교다. 소승불교가 선인후과(先因後果)에요. 이것도 필요해요. 이건 초급반이다. 중급반에 가면 과선인후(果先因後)에요. 결과가 먼저고 원인이 나중이다. 고급반은 인과동시(因果同時) 원인(原因)과 결과(結果)가 동시(同時)다.

부처의 행을 하는 자가 부처다.  바로 지금 여기에서 나의 행위가 나다.

 

여러분들이 행불선원에 다니면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 모두 맛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거는 맛을 본 사람한테 배워야 맛을 볼 수가 있다. (하하하~~ )

 

 

>>> 원장스님께서 " 나는 본래 크고~ 밝고~ 충만하다~~ "를 선창하고 계시답니다~~

 

 

 

>>> 사시예불에 사시마지 올리러 가는 보살님들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 잣나무 숲 명경대에서, 참선하는 보살님들의 뒷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따라해 보세요~~ 

>>> 부처님, 그동안 부처님 덕분에 잘 먹고 잘 살아 왔습니다~

앞으로는 부처님이 내덕 보게 하겠습니다~~ ()()()

 

부처님이 내덕 보게 하려면 한 가지 밖에 없습니다.  전법(傳法). 법보시(法布施).  

게송(偈頌) 하나라도 전하는 것이 부처님이 내덕 보게 하는 것이다.

 

 

행불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