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6일 토요법회 < 몽수경 108독 기도 > 봉행 하였답니다~~

 

나무 삿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라

나무 삿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라

나무 삿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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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장스님의  < 법화경 8대 비유 >  법문 중에서 .....

>>> 독성님(나반존자)

 

  5. 화성(化城)의 비유 <법화경 8대비유 책, 40쪽>

 

        여래께서 설하시길,   ' 이것이 고()이며, 이것이 괴로움의 원인()이요,

이것이 괴로움의 멸함()이며, 이것이 괴로움을 소멸하는 길()이니라.

하시면서 널리  십이인연법(十二因緣法) 대해  설하셨다.

 

이것이 사성제(四聖諦)다. 고집멸도(苦集滅道). 사성제를 쉽게 풀어서 설명하면?

" 나의 고통은 내가 있기 때문이다. 나의 고통이 없어 지려면 내가 없어 져야 된다. "

 

부처님께서 선정도 놔 버리고 고행도 놔 버리고 나무 밑에 앉으셔 사유 하신 것이 " 고통의 원인에서 벗어나려면 고통의 원인을 알아야 되겠구나! " 하고 선정에 드신 것이다.  마치,우리가 병에서 벗어 나려면 병의 원인을 정확히 알야야 그 병에서 벗어 나는 것과 똑같다.

주관적 원인인 내가 ()이고,  객관적 원인인 남편이나 자식이나 간접 원인은 ()이다. 연()이 나에게 영향을 주긴 하지만, 더 큰 영향은 ()이다. ()이 똑같이 작용해도 받아 들이는 인()은 다르다. ()은 연()일 뿐, 정말 중요한 것은 () 이다.  원인(原因).

유마경에 '외도하고 마구니들이 다 나의 가족이다' 라고 나온다. 나쁜 연()이 오히려 좋은 연()이 된다. 왜? 나를 공부시켜 준다. " 인생의 목표가 해탈(解脫)이다. " 라고 생각하면 외도들하고 마구니조차 나의 가족이 된다. 더블어 살아 가야 할 존재가 된다. 이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늙고죽음 왜생겼나? 태어남이 있기때문.  태어남은 왜생겼나? 존재열망 있기때문

존재열망 왜생겼나? 내것으로 취함때문.  내것취함 왜생겼나? 상대애착 하기때문

상대애착 왜생겼나? 좋고나쁜 느낌때문.  상대느낌 왜생겼나? 서로접촉 하기때문

접촉함은 왜생겼나? 여섯기관 있기때문.  여섯기관 왜생겼나? 몸과마음 있기때문

몸과마음 왜생겼나? 나름생각 하기때문.  나름생각 왜생겼나? 의도적인 행위때문

     의도행위 왜생겼나? 밝지못함 때문이네.  < 십이인연법(十二因緣法) >

 

업식(業識)이 윤회(輪廻)하는 것이다. 선업(善業)을 많이 쌓으면 선업(善業)과 선식(善識)이 생긴다. 악업(惡業)을 많이 쌓으면 악업(惡業)과 악식(惡識)이 생긴다. 선업을 쌓아야 된다.

 

생노병사(生老病死)의 고통에서 벗어 나려면 무아법(無我法)에 밝아져야 된다.

무아법(無我法)에 밝아지는 방법은 아바타관찰하는 것이다.

 

부처님께서 성도하기 이전과 성도 이후의 선정(禪定)은 다르다. 성도 하기 이전의 선정은 비상비비상처까지 올라 갔지만 유아(有我)에 기초한 선정이다. 자, 선정 닦는다고 앉아 있다. 누가 앉아 있다? 내가 앉아 있다.  화두 들고 있다. 누가? 내가.  이게 바로 성도하기 이전의 선정(禪定)이다.

성도한 이후의 선정(禪定)은 대면관찰이다. 누가 앉아 있다? 아바타가 앉아 있다. 누가 화두 들고 있다? 아바타가 화두 들고 있다. 이것이, 불교의 선정(禪定)이다. 대면관찰법(), 사념처(四念處) 이것은 무아(無我)에 입각한 것이다.

 

 " 바로 지금 여기에서, 누가 법문을 하고 있다? "    

" 아바타가 하고 있다. "

" 누구에게 법을 설 하고 있다? " 

 " 아바타들에게 법을 설 하고 있다. "

 

 

 

>>> 행불행자의  서원

 

부처님 감사합니다~ !

법륜을 굴리겠습니다~ !

아바타 행을 충분히 하다 가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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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24일(일) 계룡도량에서 산신제 기도 봉행합니다~~

기도동참 하시여, 원하시는 일 모두 성취 되시길...

발원 올립니다~~ ()()()

 

행불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