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0일(토) < 토요법회 > 봉행 하였답니다~~
►►► 토요법회 < 행불명상 > 1부
► 저녁예불
►►► 행불선원 : 선(禪) • 정(淨) 쌍수(雙修) 수행
선(禪) • 정(淨) 쌍수(雙修) 를 압축해서,
가장 핵심적인 것 기본적인 것만 집어 넣었다.
이런 식으로 실습 할 예정이다.
여러분들이 이렇게 하면,
불교 수행의 핵심을 그대로 배워 갈 수 있다.
먼저, < 참회 > , < 발원 > , < 기도 > 하겠습니다.
► 관세음보살 구생경 기도
이 인연공덕으로 ...
저와 제 가족들이 탈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
기도와 불사에 동참한 모든이들이
재앙은 소멸하고 소원은 성취하기를 !
금련결사에 동참한 모든이들이
극락정토 금빛 연꽃에 화생하기를 !
(*)(*)(*)
►►► 원장스님의 < 토요법회 법문 > 중에서 ...
살면서 해야 할, 가장 보람 있는 일은 한 가지 밖에 없다.
다른 사람들을 < 극락정토> 로 안내 하는 일이다.
이게 최상의 복이다.
우리가 사바세계에서 육바라밀을 수백년 수천년 닦는 것보다
한 사람을 극락정토로 보내는 거다.
이게 차원이 다른 거다.
죽음에 대한 대비가,
오히려.
삶을 편안하게 살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여러분들이 < 금빛연꽃 > 극락정토에 예약하는 것이
< 금련결사 > 동참하는 거다.
우리가 죽어도 몸만 죽는 거지, 영혼은 남는다.
영혼(靈魂),
혼(魂)은 내 정신이고
영(靈)은 부처님같은 < 관찰자 > 를 의미 한다.
영(靈)은 불교로 말하면,
불성(佛性), 성품(性品) 이다.
혼(魂)은 그 사람의 식(識),
7식, 8식 이런걸 혼이라 한다.
영과 혼은 합쳐져 있어서 사람들이 구분을 잘 못한다.
굳이 분리를 하자면,
영(靈)은 불성인 나,
혼(魂)은 정신인 나다.
몸과 마음은 아바타인데,
* 몸은 < 살덩어리 아바타! >
* 정신은 < 분별덩어리 아바타! > 다.
그다음에,,,
* 영(靈)은 바로, < 견문각지(見聞覺知) > 다.
불성(佛性), 성품(性品)인 나다.
이렇게 세 가지로 나눠져 있는데,
정신인 나는 불성인 나에 바탕을 두고 있다.
바다위에 빙산같은 거다.
바다위에 보이는 부분은 몸뚱이고
안 보이는 부분이 혼(魂)이다.
육신의 눈으로는 안보인다.
하지만 있다.
윤회하는 것은 혼이 윤회 하는 거다.
영(靈)은 불생불멸(不生不滅)이고 불구부정(不垢不淨) 이런 차원이다.
수행중의 제일 좋은 방법이 바로 < 선(禪) • 정(淨) 쌍수 > 다.
< 참회 > 를 통해서 마음 그릇을 비워내고
< 발원 > 을 통해서 비운 그릇에 서원으로 채워 놓아야 된다.
발원을 안하고 비워 놓기만 하면 금방 탐진치가 쌓인다.
< 기도 > 를 통해서 마음 그릇을 키워야 된다.
관세음보살 같은 그런 마음을 연습하는 것,
이것이 관음기도다.
아무리 그릇을 키워도 그릇이 있는 한, 안과 밖이 있다.
나와 남이 있고 지옥과 천당이 있다.
그래서 이걸 한 번 부셔 버려야 한다.
이게 < 참선 > 을 통한 자기확인이다.
< 행불 > 을 통한 자기 창조다.
주불(住佛) 마주보고 서서 ' 나무아미타불 ' 2회씩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이근원통(耳根圓通) 듣는 거에 집중한다.
행불(行佛) ' 아미타바 ' 오음염불 하면서 경행 한다.
여러분들이 이와 같은 방법을 잘 연습 하면 아주 좋다.
살아 있을 때 건강할 때, 연습해서 익숙해 져야 된다.
그래야 죽음에 이르러서도 당황하지 않고 ' 아미타바 ' 를 염하면,
곧바로 < 금빛연꽃 > 이 온다.
이것이 < 금빛연꽃 > 쎔플이다.
< 짝짝짝짝~~ !!! >
►►► 토요법회 < 행불명상 > 2부
► 금련결사자 < 금련가사 > 봉대
► 아미타명상 : < 아미타바! 오음염불 > 실습
원이차공덕 보급어일체 아등여중생 당생극락국 동견무량수 개공성불도
(*)(*)(*)
* 2월 < 일요법회 > 및 < 입춘기도 > 안내 !
2024년 2월 4일(일) 이천도량 오전 10시
동대입구역 버스 운행합니다.
사무실에 미리 신청 바랍니다.
* 2월 < 아미타명상 > 안내 !
2024년 2월 3일(토) 이천도량 오후 6시
마스터회원은 무료동참 가능합니다.
사무실에 미리 신청 바랍니다.
아미타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