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 내리는 이천도량 전경
2025년 1월 5일(일) < 일요법회 > 봉행 하였답니다~~
►►► 삼보탑(三寶塔)
►►► 포행 하시는 선원장 스님 !
►►► < 아미따경 > 독송 !
이 인연 공덕으로 ...
저와 제 가족들이 탈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
기도와 불사에 동참한 모든이들이
재앙은 소멸하고 소원은 성취하기를 !
금련결사에 동참한 모든이들이
극락정토 금빛 연꽃에 화생하기를 !
(*)(*)(*)
►►► 석가모니불 · 문수보살(좌) · 보현보살(우)
►►► 선원장 스님의 < 일요법회 > 법문 중에서 ...
미래의 일체중생이 < 오음염불 > 을 만나게 되면
가난과 고통이 다 제거된다.
아플 때 약을 얻고, 목마를 때 물을 얻고
굶주릴 때 밥을 얻고, 헐벗을 때 옷을 얻는 것과 같다.
어두운 곳에서 밝음을 만나고, 바다를 건널 때 배를 만나고
가난한 이가 보배 창고를 만난 것과 같다.
반드시 < 안락 > 을 얻게 되느리라.
아미따바 !
(*)(*)(*)
< 정토삼부경 > 에 보면 한결같이
나의 명호를 염하면, 또는 나의 이름을 듣기만 해도,
안락을 얻는다고 되어 있다.
부처님의 본래 이름이 < 아미따바 ! > 다.
' 아미따바 ' 라는 말이 범어인데, < 무량광명 ! > 이란 뜻이다.
그래서, 한결같이 ' 나의 이름을 염하라 ' 라고 되어 있다.
그래서, 우리가 " 아미따바 ! " 를 염하면 ,,,
가피를 빨리 받는 거다.
나무아미따불을 해도 좋지만, 나무아미따불 보다 더 좋은 게 " 아미따바 ! " 다.
왜?
부처님이 시키신대로 하니까 그렇다.
위에 말씀드린 < 오음염불 > 의 내용은?
정토종의 제 4조인 법조대사가 아미따부처님을 친견했는데,
그때 아미따부처님께서 알려주신 말씀이다.
미래의 일체중생이 < 오음염불 > 을 만나게 되면 가난과 고통이 다 제거된다.
아플 때 약을 얻고, 목마를 때 물을 얻고, 굶주릴 때 밥을 얻고,
헐벗을 때 옷을 얻는 것과 같다.
어두운 곳에서 밝음을 만나고, 바다를 건널 때 배를 만나고
가난한 이가 보배 창고를 만난 것과 같다.
반드시 < 안락 > 을 얻게 되느리라.
이거야말로 < 만병통치약 > 이다.
< 아미따경 >에도 보면 무슨 내용이 나오냐면,
저 불국토 미풍 불면 보석으로 장식이 된 가로수와 그물에서 미묘한 음 나오는데,
백천가지 악기들이 합주하는 것과 같다.
그 소리를 듣는 이는 부처님을 생각하고,
가르침을 생각하며, 스님들을 생각함이 자연스레 일어난다.
미풍 불면 보석으로 장식이 된 가로수와 그물에서 미묘한 음 나오는데,
이게 뭐냐면?
< 오음염불 > 이다.
그래서, 이 오음염불이 가장 효험이 있다.
어떤 분이 그래요.
영가님들을 단독으로 모셔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합동으로 해도 영험이 있냐?
의문을 가질 수가 있다.
그런데, < 아미따경 >을 독송하고 < 아미따바! 오음염불 >을 하면,,,
대부분 < 아미따부처님께서 오신다. >
천도재를 합동으로 하느냐, 단독으로 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
< 아미따부처님이 오시느냐, 안 오시느냐가 중요한 거다. >
단독으로 해도 아미따부처님이 안 오시면 꽝인거고,
합동으로 해도 아미따부처님이 오시면 그게 진짜 땡잡은 거죠.
아미따부처님을 따라만 가면 되니까.
또한 아미따부처님 입장에서 생각해 보세요?
극락으로 데려갈 영혼이 많은게 좋을까요, 적은게 좋을까요?
" 많은게 좋아요. "
그래서 중요한 것은,,,
아미따부처님이 오시느냐 안 오시느냐가 중요한 거다.
아미따부처님을 오시게 하는 비결이 뭐냐 ???
< 아미따경 > 1독 하고,
< 아미따바 ! 오음염불 > 하는 거다.
다같이 합장하시고 따라 하세요~
앉으나 서나, 오나 가나
자나 깨나, 죽으나 사나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시시때때, 사사건건
아바타가 아미따바 염할 뿐 !
아미따바 !
(*)(*)(*)
< 아바타가 아미따 염할 뿐 ! > 이렇게 하면 ???
상품상생(上品上生) 한다.
극락세계에 9품 극락이 있다.
' 내가 아미따바 염한다 ' 그러면, 하품(下品)으로 가고
' 내가 아미따바 염할 뿐 ! ' 그러면, 중품(中品)으로 가고
' 아바타가 아미따바 염할 뿐 ! ' 그러면, 상품(上品)으로 간다.
'아바타가 아미따바 염할 뿐!'은 < 해탈한 경지 > 다.
몸도 아바타 마음도 아바타
나도 아바타 부처님도 아바타
이거다.
그런데 영혼, 신, 부처님이 도대체 있는거냐, 없는거냐?
확실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따라해 보세요~
실체는 없다.
현상은 있다.
그러므로,
작용은 있다.
신중님이니 영가님이니 부처님이 꿈속에 꿈의 존재와 똑같은 거다.
그래서 고정된 실체는 있다? 없다?
없다.
이런 의미에서 없다는 게 맞다.
그런데,
변화 하는 현상은 있다? 없다?
있다.
이것마저 없다 그러면,,,
단견이나 상견에 빠진다.
' 실체가 있다 ' 고 하면, 상견(常見)에 빠지는 거고
' 현상마저 없다 ' 고 하면, 단견(斷見)에 빠지는 것이다.
불교는 단견과 상견을 떠난 < 중도(中道) > 다.
< 중도(中道) > 가 뭐냐면?
따라해 보세요~
고정된 실체는 없다.
그러나, 변화하는 현상은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작용을 한다.
현상이 있기 때문에 작용을 하는 거다.
우리가 좋은 꿈을 꾸면, 깨고 나서도 괜히 기분이 좋아지죠?
" 네 "
복권 한 번 사볼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게 작용을 하는 거다.
흉몽을 꾸면, 일어나도 괜히 찝찝하죠?
" 네 "
실체는없지만 현상은 있기에, 작용을 하는 거다.
이걸 무시 하면 안 된다.
몸도 아바타고, 이 세상은 가상현실이고, 꿈속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시해서도 안 되고, 실체가 있는 것처럼 매달려서도 안 된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되요?
< 선용(善用) > 하는 게 답이다.
< 선용(善用) > 이 < 중도(中道) > 다.
►►► 잣나무 숲
►►► 사리탑(舍利塔)
►►► 합동 < 천도재 > 봉행 !
이 인연공덕으로 ...
오늘 동참하신 모든 영가님들 께서
한량없이 밝고 밝은 극락정토로 화생하시기를 ... !!!
아미따바 !
(*)(*)(*)
►►► 잣나무 숲, 명경대
원이차공덕 보급어일체 아등여중생 당생극락국 동견무량수 개공성불도 ()()()
아미따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