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3일(일)   < 입춘기도 > 및 < 정초기도 >  봉행 하였답니다~~ 

 

 

 

 

 

►►►   사시예불 !

 

 

 

 

 

 

 

이 인연 공덕으로 ...

저와 제 가족들이 탈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

기도와 불사에 동참한 모든이들이

재앙은 소멸하고 소원은 성취하기를 !

금련결사에 동참한 모든이들이

극락정토 금빛 연꽃에 화생하기를 !

 (*)(*)(*)

 

 

 

 

 

►►►   선원장 스님의 < 입춘 및 정초기도 > 법문 중에서 ...

 

 

 

 

 

합장하시고 따라하세요~

 

악행이 과보를 초래하지 않을 때 악인도 행복을 누린다.

악행이 과보를 초래할 때 악인은 괴로움을 겪는다.

선행이 과보를 초래하지 않을 때 선인도 괴로움을 겪는다.

선행이 과보를 가져올 때 선인은 행복을 누린다.

 

아미따바 !

(*)(*)(*)

 

 

< 법구경 >에 있는 부처님의 게송이다.

악행을 저지른 사람도 일시적으로 행복할 수 있다. 

하지만 과보를 초래할 때 불행을 겪는다.

선행을 한 사람도 일시적으로 불행할 수 있다.

괴로움을 겪겠지만 선행이 과보를 초래할 때 행복을 누린다.

이게 무슨 소리인가 하면 ???

 

따라해 볼까요~

 

인과(因果)에는 한치의 오차도 없다.

하지만, 시차가 있다. 

 

내가 지금 나쁜 짓을 했다고 바로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도 아니고

선행을 한다고 바로 좋은 일이 생기는 것도 아니다. 

가벼운 경우는 바로 주고 바로 받는 경우도 있지만,

커질수록, 오래 걸린다.

큰 독에 물을 채우려면 한참 부어야 그 다음에 넘치는 거다.

선행을 계속 닦아야 쌓이고 쌓여서 나중에 행복이 넘쳐 흐르는 거다.

악행도 마찬가지다. 

악행을 계속 지으면 완전히 괴로움이 넘쳐 흐른다.

< 인과법(因果法) > 을 사람들이 왜 안 믿는가 봤더니,,,

< 시차 > 때문이다.

 

한때 걱정 근심이 많았던 때가 있었다.

그때, 부처님께서 " 걱정하지마라. " 이러셨는데,

" 그래도 걱정 근심이 됩니다. " 그랬더니,

" 네가 인과를 믿느냐? "고 하셨다.

" 네? 믿~죠~ "

" 그렇다면? 무엇이 걱정이냐? "

아우, 이 말 듣고 띄용~, 하하하하, 반성이 되더라구요.

' 야, 내가 인과를 믿는다고는 했지만, 백퍼센트를 믿은게 아니구나! '

 

사람들이 인과를 믿는다 하지만, 자기 필요한 만큼만 믿는다.

선행을 지었을 때는 그거에 대한 과보가 빨리 오기를 기다리고 

악행을 지었을 때는 과보가 안 오거나 작게 오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다.

이게 인과를 백퍼센트 안 믿는거다.

자기 유리한대로만 믿고, 불리할때는 안 믿는 거다.

 

' 아, 나도 매일 인과법을 설하면서도 인과법을 백퍼센트 안 믿는구나! '

' 그래서 근심 걱정을 하는구나! ' 이런걸 느꼈다.

 

여러분들도 < 인과법 >을 백퍼센트 믿으면 근심 걱정 할 일이 없습니다.

 

 

 

 

 

 

 

 

 

다같이 합장하시고,  따라하세요~ 

 

살생하온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방생하겠습니다.

도둑질한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보시하겠습니다.

삿된음행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청정한 행을 닦겠습니다.

거짓말한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진실하게 말하겠습니다.

꾸밈말한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있는 그대로 말하겠습니다.

이간질한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화합하게 말하겠습니다.

나쁜 말한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온화하게 말하겠습니다.

탐착하온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베푸는 마음을 갖겠습니다.

성질내온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너그러운 마음을 갖겠습니다.

어리석은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 인과를 백퍼센트 > 믿겠습니다. 

 

아미따바 !

(*)(*)(*)

 

 

 

이게 < 십악참회(十惡懺悔) > < 발원 >입니다. 

십악을 참회하고 새롭게 살겠다고 발원하는 거,

이게 바로, < 재앙은 소멸하고 소원은 성취하는 비결 > 이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살아야 불보살님이나 신중님도 도와주신다.

 

 

 

 

 

 

 

마음을 다스리려면, 마음을 볼 줄 알아야 다스린다.

마음을 보지 못하면 절대 못 다스린다.

마음의 주인이 되는 비결은 마음을 다스려야 되는데,

마음을 다스리려면 마음을 볼 줄 알아야 된다.

마음을 코 밑에 갖다 놓는 연습,

마음을 배 밑에 놓는 연습,

마음을 발 밑에 놓는 연습,,,

마음은 실체가 없기 때문에,,, 내가 갖다 놓는 데 있다.

이걸 알아야 한다.

 

이래야 여러분들이 떠날때도 홀연히 몸뚱이 놔두고,

바로,  < 금빛연꽃 > 타고 그냥 갈 수가 있다. 

 

 

 

 

 

 

 

 

모든 존재는 허상(虛相)이니 집착하지 마라.

허상(虛相)떠나 실상(實相)없으니 무시하지도 마라.

(相)으로써 상(相)을 다스리니,

아바타가 아미따바 염할 뿐 !

 

아미따바 !

(*)(*)(*)

모든 존재는 허상이다. 집착하지 마라.

이게 색즉시공(色卽是空)이다. 

거기서 끝나면 불교를 반쪽만 아는 거다.

 

허상떠나서 실상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니다. 

그러니까, 무시하지도 마라.

이게 공즉시색(空卽是色)이다. 

실체는 없지만 현상으로써 있다는 거다. 

 

부처님을 잘 활용하고 

신중님을 잘 활용하고

이게 지혜로운 거다.

집착하지도 말고 무시하지도 말고 어떻게 해라?

활용해라.

 

독경하고 염불을 하는 공덕이 눈에 보이지 않는 수승한 큰 공덕이 있다.

참회하고 발원하고 보시하고 이렇게 살면 누구나다 

살아서는 극락처럼!

죽어서는 진짜극락!

가는 거다.

 

신행생활을 하는데도 마음가짐을

매달리지도 말고 무시하지도 말고

어떻게 한다?

선용(善用)해야 된다.

 

 

 

 

 

 

 

 

 

 

►►►  < 아미따바 ! > 오음염불 경행 !

 

 

 

 

 

 

 

 

►►►  회향 !

 

 

 

 

 

 

 

이 인연 공덕으로 ...

살아서는 무병장수 하고

죽어서는 극락정토 왕생하기를 ... !!!

 

아미따바!

 (*)(*)(*)

 

 

 

 

►►►  < 입춘방 > 및 < 옴 마니 반메 훔 > 보시!

 

 

 

 

 

 

 

선원장 스님께서 ,,,

< 입춘방 > 하고 < 옴 마니 반메 훔 > 부적을 ...

" 행운이 갑니다~ "

" 행운이 막 갑니다~~ "

말씀하시면서 나눠 주셨답니다~~ !

 

선원장 스님 !

감사합니다 !

행운을 흠뻑 받아 갑니다 !

 

아미따바 !

(*)(*)(*)

 

 

 

 

 

 

 

 

 

원이차공덕 보급어일체 아등여중생 당생극락국 동견무량수 개공성불도 ()()()

 

 

 

 

 

►►►  이천도량 잣나무 숲

 

 

 

 

아미따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