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도량 전경(관음상 수각 · 삼보탑 · 종각)

 

 

2025년 7월 27일(일)   < 백중 기도 >  입재 봉행 하였답니다~~

 

 

►►► 이천도량 전경

 

 

►►►  < 백중 기도 > 관욕의식!

 

 

 

 

►►►  < 아미따경 > 독송!

 

 

 

 

 

 

 

►►  금생과 전생의 업장(業障) 내려놓기 : 참회 · 발원

 

 

 

* 금생과 전생 업장(業障) 내려 놓기 : 참회 · 발원

 

살생하온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방생하겠습니다.

도둑질한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보시하겠습니다.

삿된음행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청정한 행을 닦겠습니다.

거짓말한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진실하게 말하겠습니다.

꾸밈말한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있는 그대로 말하겠습니다.

이간질한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화합하게 말하겠습니다.

나쁜 말한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온화하게 말하겠습니다.

탐착하온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베푸는 마음을 갖겠습니다.

성질내온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너그러운 마음을 갖겠습니다.

어리석은 무거운 죄 지금 깊이 참회합니다. 

앞으로는 낮추는 마음을 갖겠습니다. 

아미따바 !

(*)(*)(*)

 

►►  < 아미따바! > 오음염불!

 

 

 

이 인연 공덕으로 ...

저와 제 가족들이 탈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

기도와 불사에 동참한 모든이들이

재앙은 소멸하고 소원은 성취하기를 !

백중기도에 동참한 모든 영가님들이 애착과 원망을 쉬고 

속히 극락정토에 왕생하기를... !!!

 (*)(*)(*)

 

►►►  선원장 스님의 < 백중기도 > 입재 법문 중에서 ...

 

 

 

 

 

* 담장 밖 경

 

죽은이들은 담장 밖에 서있고

옛집에 들어오려고 문기둥에 서있네.

사람들은 많은 음식을 먹고 마시면서도

아무도 그들을 기억하지 않네.

나~ 무~~ 아~   미~ 따~  불~  !

 

진정 죽은 이를 위한다면

삼보에 공양올리고 이렇게 빌어야 하네.

이 공덕이 죽은이에게 돌아가기를 !

죽은이가 행복하기를 !

나~ 무~~ 아~   미~ 따~  불~  !

 

죽은 이들이 사는 곳에는 농사도, 농사지을 소도

장사도, 장사할 돈도 없다네.

그들은 오직 우리가 주는 것만으로 살아가네.

나~ 무~~ 아~   미~ 따~  불~  !

 

울며 슬퍼하고 땅을 치고 통곡한다 해도

죽은이에게는 아무 소용없네.

거룩한 삼보에 공양 올리면

즉시, 좋은 과보를 받네.

나~ 무~~ 아~   미~ 따~  불~  !

 

 

 

 

 

 

마하반야바라밀

마하반야바라밀

마하반야바라밀

()()()

 

합장하시고 따라하세요~

 

머지않아 멀리 떠나고 나면 

이 몸은 땅바닦에 버려지리라.

마치 썩은 통나무처럼 !

아미따바!

(*)(*)(*)

 

오늘은 백중기도 입재 입니다.

회향까지 매주 일요일 마다 일곱 번에 걸쳐서 기도 합니다.

이 여름에 날도 더운데,

이렇게 하는 이유가 뭐냐 ???

형식적으로는 죽은 이를 위해서 하는 거지만,

사실은 산 자를 위해서 하는 겁니다.

죽은이를 위해서 공덕을 짓고,

그 공덕을 회향하면, 죽은 이도 좋고

산 자는 더 좋다.

 

여러분들 생전예수재 많이 들어봤죠?

살아 있을 때, 미리 닦는다.

미리 자, 닦을 자에요.

여기서 안 죽을 사람 손들어 보세요?

( 하하하하~~ )

다 죽어요. 다 죽는데, 마치 안 죽을 사람처럼, 천년만년 살것처럼,

몇 달 있으면 죽고, 몇 년 있으면 죽고, 몇 십 년 안에 다 죽습니다.

저도 죽고 여러분도 죽습니다.

그러니까, 죽기 전에 내생(來生)을 준비해야 되요.

젊어서는 노후대비를 하죠?

늙어서는 뭘해야 되요 ???

< 사후대비 >를 하는 게 지혜로운 사람이에요.

 

젊어서 노후대비를 할 줄은 아는데, 늙어서 사후대비는 안해요.

기껏 사후대비 한다는 게,

유산정리 하고, 사망보험 들고 이러는데

이건 사후대비가 아닙니다.

금생의 마무리죠.

내생을 대비하는 게 아니에요. 

내생을 대비하려면 ?

< 금련결사(金蓮結社) >에 가입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게 < 사후대비 > 입니다. 

내가 언제 죽어도 < 극락 > 갈 수 있는 준비 !!!

이게 사후대비에요.

이게 생전예수재에요.

그래서 금련결사를 권장하는 겁니다. 

혼자서 사후대비 하기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왜냐면 사후세계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이에요.

금련결사를 가입해 놓으면 ,,,

와서 법문도 듣고 < 아미따 명상 > 염불도 하고,

한 달에 두 번씩, 아니면 한 번씩이라도 이래야 사후대비가 되는 거지,

또한 죽기 전에 미리 공덕을 지어야 합니다.

 삼보에 공양올리고, 불사에 동참하는 것 등

 

혼자서 뼈빠지게 죽어라고 지금부터 아무것도 안하고

염불만 해서 사후대비를 해도 극락에 갈 수 있습니다..

어디로 갈까?

하품하생(下品下生) 갑니다. 

그런데, 금련결사 가입해서 같이 공부도 하고 공덕도 짓고 염불도 하고 이러면 ?

하품중생(下品中生) 하품상생(下品上生)

중품하생(中品下生) 중품중생(中品中生)

갈 수 있어요.

 

하품하생에서 하품중생으로 올라가려면 

여기 시간으로 계산해서 대충 최소 2억년에서 3억년이 걸려요.

여기서 하면 2~3년 만에 올라갈 수 있어요.

그러니까 억분의 일을 절약할 수 있는 데가 사바세계입니다.

사바세계의 유일한 장점이 < 속성취 >에 있어요.

 

 

 

 

함께 읽어요~

빔비사라 왕이 부처님께 공양 올린 날 밤, 잠을 못자고 아귀들의 형상에 시달렸다.

날이 밝자 이에 대해 부처님께 여쭈니, 답하셨다.

" 대왕이여, 그 아귀들은 먼 과거 생 그대의 친척이었습니다. 

그들은 비구 승가에 올린 음식을 먹어치웠기에 아귀로 태어났습니다. 

그들은 대왕이 공양을 올리고, 공덕을 회향해주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

다음날 왕은 부처님과 스님들께 공양 올리고, 그 공덕을 옛 친척인 아귀들에게 회향하였다. 

아귀들은 건강한 외모를 완전히 회복하였지만, 모두 알몸이었다.

다시 가사를 보시하고 회향하니, 아귀들은 보석으로 치장된 천상의 옷을 입게 되었다.

그러자 부처님께서는 < 담장 밖 경 >을 설하셨다.

 

우리가 백중기도를 하면서 여러분들이 해야할 일이 ,,,

공양을 올리고 그 공덕을 돌아가신 분들에게 회향하는 거

이게 바로 < 백중 >의 의미입니다. 

< 회향발원 >을 꼭 해야되요.

 

빔비사라 왕이 부처님과 오백명의 스님들에게 어마어마 하게 공양을 올렸죠.

그날 밤 자는데, 오늘 공양 올렸으니까 좋은 꿈꾸려나, 하고 잤어요.

그런데 웬걸? 아귀들이 나타나서 소리 지르고 막 하소연을 하는 거에요.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는 거에요.

그 다음 날 득달같이 부처님을 찾아가서 여쭙니다. 

부처님과 스님들께 공양을 올렸는데, 왜 험한 꿈을 꾸게 되었습니니까?

이때 부처님께서 < 담장 밖 경 >을 설해주셨습니다.

그 아귀들은 과거생의 너의 친척들이다.

빔비사라 왕이 과거생에 부처님 하고 스님들에게 올릴 공양을 잘 준비해 놨는데,

친척들이 와서 먹어 치운게에요.

그 과보로 아귀보를 받은 거에요.

그래 가지고 다시 빔비사라 왕이 공양을 올리고 자기들에게 회향을 해 줘야,

아귀보에서 벗어날 수가 있어요.

그런데, 공양을 올리고 회향 발원을 안해줬어요.

이런 걸 모르니까,

여러분들이 행불선원에서 기도를 하고 불사를 하면 항상 회향을 하죠?

이 인연공덕으로 ...

이 회향발원을 반드시 해야 됩니다. 

기본이에요.

그래야 자기 공덕이 회향하는 쪽으로 가는 거에요.

회향(回向) 돌이킬 자, 향할

회자향타(回自向他) 자신의 공덕을 돌이켜서, 남에게 향하게 한다. 

내가 지은 공덕으로 가족들이 행복하기를 !

이 인연공덕으로 영가님들이 극락왕생 하기를 !

이렇게 자기가 지은 공덕을 돌이켜서 다른이들에게 향하게 하는 것.

영가님이든 가족이든 병자든

이게 바로 회향의 정확한 의미입니다.

 

그런데, 내 공덕을 열심히 지었는데 남한테 줘버리면 나는 말짱 도루묵 아닌가?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요?

이건 샘물같은 거에요.

샘물은 퍼낼수록 올라오죠?

안퍼내고 놔두면 막혀요.

오히려 자꾸 퍼내야 계속 솟아납니다.

똑같아요.

공덕도 나혼자만 가지고 있어야지, 절대 이렇게 하면 안되요?

( 하하하하~~ )

이렇게 인색하게 마음 먹으면 막혀요.

공덕도 회향을 잘 해야되요.

 

따라해 보세요~

회자향타(回自向他)

자신의 공덕을 돌이켜서 남에게 향하게 한다. 

남도 좋고 나도 좋고

누이 좋고 매부 좋고

 

회향(回向)의 의미가 이런 뜻입니다. 

 

그래서 그 다음날 다시 공양을 올리고 그 공덕을 회향을 했죠.

그랬더니, 아귀들이 안 좋은 몸을 떠나서 아주 건강하고 멋진 몸으로 바꼈는데,

알몸이야.

하하하하

( 하하하하~~ )

그래서 스님들에게 가사를 공양 올리고 다시 또 회향을 했어요.

그랬더니, 천신들 보다 더 아름다운 옷을 입고 나타났어요.

부처님의 신통력으로 빔비사라 왕이 볼 수 있게 해줬어요.

먹을 걸 공양 올리고 회향해 주면, 몸이 좋아지고

옷을 회향하면, 좋은 옷을 입게 되고

주거를 회향하면, 좋은 집이 생기는 거고

스님들과 부처님께 공양 올리는  게 크게 네 가지가 있어요.

(衣) · 식(食) ·(住) · 약(藥)

가사, 옷을 공양하거나 

음식을 공양 올리거나

주거지를 공양 올리거나

스님들도 절이 있어야 기도도 하고 수행해야 하니까,

우리 나한님들 여기 법당에 임시로 오백나한님이 모셔져 있는데

나한전이 지어지면 거기로 모실겁니다. 

지금은 여기서 더부살이 하고 계신데,

여러분들이 나한전 · 나한상 불사에 동참하는게, 

나한님들에게 주거지를 공양하는 겁니다.

나한님과 인연을 맺으면 여러분들이 나한이 될 연(緣)이 생기는 거에요.

금생이든 내생이든 아라한과를 얻어요.

 깨달음, 지혜를 얻고 싶은 분은 나한님께 공양을 올리면 되요. 

그게 < 속성취 >에요.

지혜를 얻고 싶으면 나한님께 공양을 올리고

복덕을 얻고 싶으면 부처님께 공양을 올리고

지혜와 복덕을 다같이 얻고 싶으면 ,,,

나한님과 부처님께 다 공양을 올리고

이러면 (緣)이 생깁니다. 

우리가 무엇이든 연줄이 있어야 된다고 그러죠?

" 네 "

연줄이 있어야 끌어다가 천도재도 하고 하는데, 연줄이 없으면 안되요.

부처님도 '연이 없는 중생은 제도할 수 없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연을 맺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영가님들도 연을 맺어 주는 거에요.

 

죽은 이들이 사는 곳에는 농사도, 농사지을 소도

장사도, 장사할 돈도 없다네.

그들은 오직 우리가 주는 것만으로 살아가네.

울며 슬퍼하고 땅을 치고 통곡한다 해도

죽은이에게는 아무 소용없네.

거룩한 삼보에 공양 올리면

즉시, 좋은 과보를 받네.

 

죽으면 아무것도 못가져가요.

그래서 살아있을  때 자기 공덕을 자기가 지어야 합니다.

자기를 위해서도 쓰고, 자식들한테도 나눠주고, 이래야 지혜로운 겁니다.

 

 

 

 

 

 

 

 

 

 

다같이 합장하시고~

이 인연공덕으로 ...

백중기도에 동참한 모든 영가님들이 애착과 원망에서 벗어나

극락왕생 하시기를 ... !!!

아미따바 !

(*)(*)(*)

 

►►►  석가모니 부처님

 

 

►►►  2025년 < 백중 기도 > 관음시식!

 

 

 

이 인연 공덕으로 ...

모든 부처님께서 항상 보호하고 챙겨주시기를 !

동참하신 영가님들이 모두 애착과 원망을 쉬고

얼른 관세음보사님을 따라가 극락정토에 왕생하기를 !

어딘가에 이미 태어났다면 불법 만나 업장에서 해탈하기를 !

마하반야바라밀

 (*)(*)(*)

 

►►►  < 아미따바! > 오음염불 경행!

 

 

 

►►►  회향발원!

 

 

 

 

 

부처님!

저는 지금부터 명이 다하는 날까지

아미따 명상을 하면서 극락가이드로 살겠습니다!

이 인연공덕으로 ...

몸과 마음이 밝아지고 세상이 밝아지며

한량없이 밝고 밝은 극락정토에 화생하기를 ... !!!

아미따바!

(*)(*)(*)

 

►►►  선원장 스님의 < 즉문즉설 > 

 

 

 

 

 

< 채널링 >이 중요합니다.

 

진짜 아미따부처님 만나고 싶으면 ???

아미따부처님한테 채널을 맞춰야되요.

주파수(채널링)를 맞추는 방법이 뭐냐?

< 아미따경 > < 무량수경 > 독경 하고 

< 아미따바! > 염불 하고

그리고 공덕지어서 회향 하는 거

이 세 가지가 < 채널 >을 맞추는 거에요.

 

 

 

 

 

 

문 : 얼마전에 아들의 꿈에 친정어머니가 나왔는데,

외할머니 모습이 점점 바뀌더니 20대 모습으로 바꼈데요?

오히려 옆에 있던 엄마가 더 늙어 보였다고

그러면서 아들이 이게 무슨 꿈인지 전화가 왔더라구요?

 

답 : 굉장히 좋은 꿈이에요.

어머니를 위해서 뭘 했어요?

 

문 : 여기서 천도재 네 번 올리고 불사동참했지요. 

답 : 그렇죠, 공덕을 짓고 회향했군요.

20대로 바꼈으면 중품(中品)으로 간 듯합니다.

꿈에 나타나서라도 보여 주시잖아요. 그건 무슨 소리냐면?

"나 극락으로 갔는데 중품으로 갔어. 너무 좋아. 걱정하지마!"

이런 뜻입니다. 굉장히 좋은 꿈을 꾸셨네요.

우리가 살아계신 분들도 그렇고 이미 돌아가신 분들도

공덕을 지어서 그 분 이름으로 < 회향 >을 하면 다 받습니다.

 

문 : 제가 엄마 이름으로 행불선원에서 < 범종불사 >부터 시작해서,

< 삼보탑 > < 나한님 >까지 올리고, < 영구위패 >도 모셨고

그리고 앞으로 < 아미따불상 > 모실 예정입니다.

 

답 : 그러니까요, 재가자가 중품 가기 쉽지 않은데,

큰 공덕지어 회향하니 가신 것입니다.

와! 축하합니다.

 

( 짝짝짝짝~~ )

 

 

 

 

무량광명 10번 하고 마치겠습니다.

 

무량광명! 무량광명! 무량광명! 무량광명! 무량광명! 

무량광명! 무량광명! 무량광명! 무량광명! 무량광명!

 

따라하세요~

 

밝아져라! 밝아져라! 한량없이 밝아져라!

밝아졌다! 밝아졌다! 한량없이 밝아졌다!

 

웃자! 웃을 일이 생긴다!

우 하하하하하!

우 하하하하하!

우 하하하하하!

 

아미따바!

(*)(*)(*)

 

 

원이차공덕 보급어일체 아등여중생 당생극락국 동견무량수 개공성불도 ()()()

 

 

아미따바 !

(*)(*)(*)